본문 바로가기
PLC 자동제어 학습

직업훈련에서 나온 빠질 수 없는 그것이 왔습니다.

by 인터넷떠돌이 2018.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단 본격적인 포스팅에 들어가기 앞서서 먼저 죄송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너무 스마트 팩토리 프로젝트에 매달린다고 한동안 과학관련 내용을 포스팅하지도 못했는데, 문제는 직업훈련과정이 이 PLC자동제어 과정을 밟으면서 드디어 이력서와 자기 소개서, 그리고 프로젝트 보고서에 대해서 올려야 하는 단계가 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진짜로, 이걸 한다고 정말 애먹은 내용을 올리고자 합니다.



일단 어떻게 하면, AutoCAD에서 보이는 그대로 가깝게 PDF파일로 출력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올리고자 합니다. 진짜로 이걸 잊어먹는 바람에 한동안 애를 먹었는데, 일단 윈도우라는 항목을 넣어야만 제대로 된 무언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일단 1차로 오토캐드를 이용해서 아두이노 프로젝트에 대해서 회로 결선도를 그리기는 했는데, 이걸 어떻게 해서 PDF로 출력하기는 했는데, 문제는 초록색 선과 노란색 글씨는 하얀색 바탕에는 너무나 안 어울린다는 것입니다. 진짜 글자의 경우에는 아예 보이지도 않는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원래는 이렇게 해서 그런데로 볼만하다고 생각을 하는 오토캐드 도면입니다만, 문제는 이걸.... 글쎄요. 이걸 그대로 출력하는 것은 너무나 어려운 일인가 봅니다.



결국 하는 수 없이 단색으로 PDF파일을 출력하는 수 밖에는 없었습니다. 아무튼 이걸 왜 하느냐 하면, 프로젝트 보고서를 만들기는 만들어야 하는데, 여기에 이 오토캐드 출력서를 요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걸 추가한다고 오랫만에 오토캐드를 잡으니, 이것도 한 반나절 정도는 걸리기는 걸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