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88.5번째 걸음-다시금 트러블에 부딪친 패럴렉스 스크롤 part4

by 인터넷떠돌이 2018.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선인장에서 원하는 목표를 이루지 못하고, 아무튼 간에 구름이라도 어떻게 구현을 하고자 하면서 이제 작업에 들어가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무튼 간에 그간 포스팅을 올리지 못한 13일부터 16일 저녁때까지의 헤메었는 과정을 하나하나 이 블로그에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구름도 선인장처럼 하기 위해서 같은 게임 오브젝트를 여러개 늘리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패럴렉스 스크롤의 스크립트상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5개로 늘리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구름을 위 스크린샷처럼 배치를 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래도 원하는 데로 구름이 자주 나오지 않아서,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처럼 배치를 해 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위 스크린샷처럼 구름을 배치해 보기도 했습니다.




하다하다 안 되어서 하는 수 없이 off screen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만, 그래도 결과는 시원치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극단적으로 MinX값과 Max값을 바꾸도록 했습니다.



그래도 안 되어서 혹시 이 Scale Height가 원인인가 싶어서 하는 수 없이 이것도 변형을 시켜 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래도 구름이 새로 생성된 위치가 플레이어 캐릭터의 위치에 비해서 너무 먼 위치에 생성이 되어서 전혀 범위안에 들어오려 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구름을 처음에는 포기할 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어떻게 해서 한번 패럴렉스 스크롤의 예제와 한번 비교해 보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서 이걸 포기하지 않고 그런데로 나오게 하는 지에 대해서 포스팅이 어이집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구름을 일단 제대로 등장을 시키는 데 까지는 성공한 것을 봐 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