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새로운 것을 향한 도전을 하는 와중에 발생하는 시행착오

by 인터넷떠돌이 2019. 5.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단 지금 생각하고 있는 것은 QThread라는 것을 이용해서 여러개의 평균회귀 투자를 여러개 실행해 보고자 했는데, 시작부터 상당히 난관에 봉착한 현 상황을 알려 드리고자 이번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해야 할 작업은 지난번에 실패로 끝난 pytrader6.py에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RLTrader를 시작하는 메서드를 막아주는 것 입니다.

 

그러면서 시간이 되었기 때문에 일단 대유 에이텍의 1분봉 차트를 가지고 오도록 조치를 취하도록 해 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는........

 

 

한국 담배인삼 공사의 주식에서 1분봉 차트를 가지고 오도록 해 봅니다. 이것으로 어제 날짜라고 할 수 있는 5월 22일의 모의주식투자에 들어갈 전비는 전부 끝이 났습니다.

 

다음으로는 parent of pytrader를 시작시켜서,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해 봅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수요일의 장에서는 변화가 있으리라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하루가 지나도록 아무런 변화가 없기는 없었습니다. 어떠헥 된 일린지 한번 살펴 보았어니, 여기서 나온 문제는 바로 한국 담배 인삼공사에 너무 많은 주식을 매수하는 바람에 예수금에 여유가 한푼도 없어서 벌어진 일이였습니다. 다음번에는 주식의 1주당 가격을 두고서 매수량을 차등해서 적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쨎든 어떻게 해서 해서 스크립트를 개조한 다음에,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먼저 로그인을 한 다음에 QThread로 나오게 하면, 어떻게 프로그램이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만........

 

어떻게 된 일인지 이렇게만 하면 타인계좌라고 하면서 사용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는 것 입니다. 이 에러부터 이제 해결해야 되는 첫 단계가 시작이 되었는데, 문제는 이렇게 되면 로그인을 한번만 하고서 어떻게 여러개의 종목을 조회할 수 있는지가 힘들어 지는 단계에 들어왔습니다.

반응형